저는 여드름으로 꽃다운 나이에 극심한 스트레스로 고생했던 사람입니다. 큰 여드름 흉터는 과연 치료가 불가능할까요? 오늘은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어느정도는 가능하지만, 한계가 있다.
피부과를 17년째 다니고 있는 규현입니다. 일주일마다 꼭 피부과를 가서 관리를 받는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예전부터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를 엄청 받았다고 합니다. 이 사진으로 봤을때는 피부가 좋아보이죠?
근데 다른 각도에서 봤을때는 여드름 흉터가 보입니다.
17년간 피부 관리를 받고 레이저를 받은 결과가 이정도라면, 결국 치료로는 한계가 있다는 뜻이라고 생각듭니다. 깊지 안은 흉터는 분명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피부과 치료중에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치료법이 있어서 얕은 흉터정도는 거의 감쪽같은 정도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깊은 흉터는 처음으로 돌아가는것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지긋지긋한 여드름은 왜 나는걸까?
스무살이 넘었는데도 아직 여드름이 나고 있나요? 그럼 그건 조상님한테 물려받았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기름이 나와요. 젖꼭지를 기준으로 해서 젖꼭지 위쪽에는 기름이 나옵니다. 겨드랑이, 어깨, 목, 턱, 두피 안가리고 다 기름이 나와요.
근데 선천적으로 기름이 많이 나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피부를 보면 모공이 넓습니다. 여드름도 많죠. 마찬가지로 선천적으로 기름이 적게 나오는 사람들이 있어요. 이런사람들 피부를 보면 모공이 보이지도 않을정도로 작아요. 도자기 같은 피부를 하고 있습니다.
기름이 많이 나오면 어딘가에서는 못빠져나오고 쌓일수밖에 없습니다. 여드름이 생기죠. 그건 막을수가 없어요. 여드름 나는 사람들은 그런 운명을 타고난겁니다. 미안한 말이지만 40대 ~ 50대 나이가 돼서도 여드름이 계속 날꺼에요 아마.
여드름 안나게 하는법
몸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는게 문제라고 했습니다. 몸에서 기름이 덜 나오도록 만들어주는 약이 있습니다. '이소티논'이라는 피부약인데요. 저는 이걸 먹고 곰보 피부에서 깨끗한 피부가 됐습니다. 평생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약을 꾸준히 먹고 있어요.
의사 선생님의 처방이 필요한 약입니다. 마음에 드는 피부과 의사 선생님 한분을 찜해놓고 그분에게 약을 꾸준히 타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여자분들은 특히 의사선생님이 먹으라고 할때만 먹고 먹지 말라고 할때는 말 잘 들어가면서 먹어야 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sVR6R3L7Lu0
저를 여드름 지옥에서 꺼내주신 함익병 원장님의 영상입니다.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