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대 초반 여드름 때문에 엄청 고생하고 스트레스받았던 사람이에요. 자신감이 밑바닥으로 떨어진 상태에서 이대론 안 되겠다 싶어서 스스로 피부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여드름 치료법을 알게 됐고, 그 치료했던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춘기 때 나는 여드름이랑 20대 초반이 돼서 나는 여드름은 다르다.
사춘기가 되면 몸에서 호르몬이 엄청 나오기 시작해요. 그러면서 몸에서 기름(피지)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털구멍인 모공을 통해서 그 기름들이 빠져나오는데요. 모공이 아주 작기 때문에 갑자기 기름이 많이 나오면, 빠져나오지 못하고 안에서 쌓이게 됩니다. 그때 생기는 게 사춘기 여드름이에요. 성인이 되면 많이 나오던 호르몬이 정상으로 돌아가서 자연스럽게 많이 나오던 기름도 줄어듭니다. 그럼 여드름도 없어지죠.
문제는 스무살이 넘어서도 나는 여드름이에요. 성인이 되면 피지 분비량이 정상치로 돌아온다고 했죠? 근데 애초에 피지 분비량이 엄청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대게 부모님이나 조상님한테 물려받아서 그런 건데, 얼굴에서 기름이 좔좔 나옵니다. 지성 피부라고 하죠. 이 사람들 모공을 보면 아주 넓습니다. 피지 분비량에 맞춰서 모공이 넓어지거든요. 또 여드름도 많습니다.
"나는 피지 분비량이 많은사람이야!" 라는 인식이 중요합니다.
얼굴에서 기름이 많이나오면요, 사실 여드름이 안 나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든 여드름 압출을 하든 뭔가를 했다고 쳐봅시다. 그럼 그때뿐이에요. 잡초를 생각해봅시다. 뿌리를 안 뽑고 그냥 윗부분만 칼로 잘라낸다고 해서 잡초는 죽지 않아요. 땅속에 문제의 근원이 있으니까 뿌리를 뽑기 전까지 계속 자랍니다. 근데 피부는 그럴 수 있나요? 그럴 수가 없죠. 피지가 피지선에서 만들어지는 건데, 피부 속에 있는 피지선을 뽑아버릴 수도 없으니까요.
여드름 치료법
피지선에서 기름이 많이 만들어지는게 문제라고 말씀드렸어요. 그럼 많이 만들어지는 걸 막으면 됩니다. 이걸 가능하게 해주는 약이 있는데요. 로아큐탄이라는 약입니다. 로아큐탄을 꾸준히 먹게 되면 피지선에서 나오는 기름의 양 자체가 줄어듭니다. 보통 사람 피부 수준으로 돌아가는데 자연스럽게 여드름도 안 나게 돼요. 의사 선생님의 처방이 필요한 약이니까 꼭 상담 후에 먹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피부과 의사로 유명한 함익병 원장님을 유튜브에서 우연히 알게 돼서 함익병 원장님의 소개로 로아큐탄을 먹게 됐습니다. 여드름은 왜 나는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주 잘 알려주시는 분이니까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세요. 그분 영상을 꼭 찾아보세요. 절 여드름 지옥에서 꺼내 주신 분이에요.
댓글